공지사항
제품 수익금 일부,"바보의 나눔"에 후원-발달장애인 예술인 지원 기금되다!
최고관리자
ㅣ 조회 20,842 ㅣ 2022-07-14지난 7월 7일 바보의나눔 사무실에서 진행된 기금전달식에서 저희 성모자애보호작업장은
이종석 화가의 작품을 적용한 상품의 판매 수익금(2021년) 중 일부인 300만원의 기금을 전달했습니다.
또 앞으로 계속 이종석 화가의 작품을 사용한 해달별 제품의 판매 수익금의 5%를 기부하기로 협약하였습니다.
저희 해달별 제품을 믿고 구매해 주신 고객들께 수익금의 일부를 발달장애인 예술지원 사업에 지원하겠다는 약속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앞으로도 그 약속이 계속 이어져 나갈 수 있는 중요한 출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성모자애보호작업장과 이종석 알베르토 화가, 그리고 해달별 제품을 구매해 주시는 모든 고객분들의 선한 영향력이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고, 저희 성모자애보호작업장도 더욱 환경 친화적이고
품질 좋은 제품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7월 12일
장애인 일자리와 환경도 생각하는 제품
성모자애보호작업장은 중증장애인에게 직업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들이 안정된 근로소득을 통해 자립을 도모하고자 노력하는 곳이며, 식품의약품안전처 소관의 위생용품 제조업과 화장품 제조 및 책임판매업 신고를 완료한 제조시설로써 화장품품질경영시스템 ISO22716 인증까지 획득한 공신력 있는 제품을 생산하는 중증장애인생산시설입니다.
또한 환경과 고객을 생각하는 철학을 가지고 생산되는 제품은 자연유래 원료를 기본 베이스로 제조되어 많은 고객으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생산하는 제품은 ‘해달별’이라는 브랜드로 바디 워시, 핸드워시, 주방 세제 등의 제품이 있으며 EM(유용미생물)으로 만들어져 환경에도 좋고, 장애인의 자립도 돕는 일석이조의 착한 제품입니다.
여기에 더해 다운증후군 화가 이종석 님의 작품을 해달별 제품 디자인에 적용하는 협업을 진행했는데요. 해당 제품 판매 수익금 중 일부가 발달장애인 문화·예술사업에 기부까지 되는 일석삼조의 나눔이 되었습니다.
더욱 뜻깊은 기부
지난 7월 7일 바보의나눔 사무실에서 진행된 기금전달식에서 성모자애보호작업장은 이종석 화가의 작품을 적용한 상품의 판매 수익금 중 일부인 300만 원의 기금을 전달해 주셨습니다, 또 앞으로 이종석 화가의 작품을 사용한 해달별 제품의 판매 수익금의 5%를 기부하기로 협약하였습니다.
<성모자애보호작업장 기금전달식>
– 왼쪽부터 이종석 화가 어머니 김경애 님 , 이종석 화가, 성모자애보호작업장 이상철 대표
그림을 그릴 때 가장 자유로운 화가
다운증후군을 가지고 있지만 누구보다 열심히 작품 활동을 하며, 매년 주기적으로 전시회를 열고 있는 이종석 화가는 따로 그림을 배운 적이 없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더욱 자유롭고 편안한 화풍을 자랑하는데요. 기금전달식 당일 즉석에서 그림을 그려내는 모습에서 그 재능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즉석에서 그린 그림을 들어 보이는 이종석 화가>
한번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면 3시간이 넘도록 집중하는 나머지 각막에 무리가 갈 정도로 힘들게 그린 그림이라, 이종석 화가의 어머니는 작품을 판매하고 있지는 않지만, 많은 분이 작품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상품으로 선보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성모자애보호작업장의 해달별 제품에 이종석 화가의 작품을 사용하고 싶다는 제안을 받았고, 해달별 제품의 좋은 취지에 공감하여 무상으로 그림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했습니다.
기분이 좋아지는 그림
<이종석 화가의 그림이 삽입된 제품을 소개하는 성모자애보호작업장 이상철 대표>
“처음 이종석 화가님의 그림을 본 것은 명동성당 1898 갤러리 전시에서였습니다. 그림을 보자마자 마음이 밝아지고 기분이 좋아지는 걸 느꼈습니다. 화가님의 작품과 저희 장애인 생산품의 취지가 잘 맞는다고 여겨져 이종석 화가님 측에 저희 제품에 그림을 넣을 수 있을지 문의드렸습니다.
화가님과 어머님이 흔쾌히 무상으로 그림을 사용할 수 있게 허락해 주셨고, 구매자분들도 이종석 화가의 그림을 보았을 때의 기분 좋음이 전해지길 바라며 저희 제품 이름도 ‘기분 좋은’으로 지었습니다.
또한 이종석 알베르토 화가와 해달별 제품을 믿고 구매해 주신 고객들께 수익금의 일부를 발달장애인 예술지원 사업에 지원하겠다는 약속을 지키는 이 자리가 주는 가치는 매우 크게 느껴집니다. 오늘의 약속이 계속 이어져 나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성모자애보호작업장 이상철 대표 –
<이종석 화가의 그림이 삽입된 해달별의 생산품>
이종석 화가의 작품 ‘기린 가족’, ‘축복해요 아기예수님’, ‘무지개 휘파람’, ‘꿀먹는 벌새’ 등의 작품이 해달별의 제품에 삽입되어 판매되고 있으며, 차츰 해달별의 전 제품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렇게 제품이 많이 팔릴지 몰랐는데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품을 사용할 때마다 아들의 그림을 본 분들께 행복을 나누고 싶습니다. 항상 도움을 받기만 하는 게 아니라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 이종석 화가의 어머니 김경애님 –
세배 뜻깊은 나눔
이날 전달해 주신 기부금 전액은 발달장애인 문화예술사업 지원을 위해 ‘서초한우리정보문화센터’로 전달됩니다. 미술에 재능이 있는 발달장애 청년을 위해 운영되는 서초한우리미술창작소 입주 작가 또는 근로 작가 장애인을 대상으로 작품 활동 재료비, 갤러리 대관비 등을 지원하여 장애인들의 작품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며 환경을 생각하는 제품을 만들고, 그 수익금의 일부가 발달장애인의 문화·예술 활동을 위해 기부되는 세배 더 뜻깊은 나눔. 이종석 화가와 성모자애보호작업장의 협업이 만들어낸 제품이 앞으로도 더 큰 사랑을 받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이종석 화가의 작품을 적용한 성모자애보호작업장 제품 수익금 기부금 전달>
– 왼쪽부터 성모자애보호작업장 이종석 대표, 이종석 화가, (재)바보의나눔 사무총장 우창원 신부
https://tv.naver.com/v/27862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