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사랑과 희망이 함께하는 성모자애보호작업장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HOME > 보호작업장 소개 > 인사말
원장님사진
 지적·자폐성장애인의 행복한 일터

성모자애보호작업장 이상철 원장입니다.
지적·자폐성 장애인의 직업재활과 정상화를 위해 시작하게 된 성모자애보호작업장은 친환경EM(유용미생물)사업을 실천하는 미래지향적 직업재활시설입니다. 전문적인 직업재활서비스와 고용의 기회를 제공하여 장애인의 행복한 일터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2009년도부터 친환경EM(유용미생물)사업을 시작으로 아산사회복지재단과 기능보강사업으로 EM활성액 배양시설과 비누교반기를 지원받아 자체생산품인 EM활성액, EM비누, EM주방세제를 생산하여 2011년 3월 7일 중증장애인생산품생산시설 지정을 받게 되었으며, EM주방세제의 경우 친환경인증을 받음으로써 장애인생산품의 판로를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4년 4월부터 강남구 내 22개 주민센터와 강남구보건소에 EM제품 무인판매대를 설치 운영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질 좋고 저렴한 친환경EM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EM(유용미생물)이 환경에 유익한 만큼 장애인들의 직업생활에도 유익한 제품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직원들이 노력하고자 합니다. 또한 EM사업 외에 다양한 수익사업을 위해 아띠루편의점 운영, 초록가게 운영, 하청임가공 작업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장애인들이 일을 통해 비장애인들과 함께 사회구성원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매진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 그리고 사랑 부탁드립니다.

사회복지법인 자애종합복지원 성모자애보호작업장
      원장 이상철